최근 금융당국이 금융플랫폼 내 상품 마케팅을 중개행위로 해석하며 카카오페이는 자동차 보험 비교서비스를 중단하기로 결정을 내렸습니다. 이번 달 25일부터 금융소비자보호법이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보험사와 카카오 간의 관계 재설정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.
Q1. 현재 상황을 간략히 요약하고 그동안 금융 플랫폼으로 고객을 확보하던 보험사들이 취해야 할 채널 변경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? 어떻게 대응해야하는지 본인의 생각을 서술해주세요.
Q2. 금융플랫폼 규제가 야기할 보험산업의 변화에 대해 본인의 의견(찬성, 반대, 기대, 우려 등)을 서술해주세요.
참고자료
금융사,빅테크 ‘동일기능 동일규제’논란들
https://www.asiae.co.kr/article/2021091213161058469
플랫폼 규제…카카오 보험 판매 중단
http://www.smedaily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13402
발목 잡힌 카카오페이…보험업계, “공정한 경쟁 가능해져”
https://www.sporbiz.co.kr/article/2021091057018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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